성지: 겟세마니 동굴 성지정보 (Shrines)

"예수님께서 낮에는 성전에서 가르치시고, 밤에는 올리브 산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나가 묵곤 하셨다"(루카 21). 이렇게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종종 물러나 쉬시던 곳이 게세마니 동산의 작은 동굴이었다고 전해진다. 이러한 사실은 요한 복음의 아래 구절을 통하여 다시 한 번 확인 된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여러 번 거기에 모이셨기 때문에, 그분을 팔아 넘길 유다도 그곳을 알고 있었다"(요한 18).
예수님과 제자들의 최후 만찬이 끝난 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게세마니의 동굴에 남겨 두고 베드로, 야고보, 요한만을 데리고 물러나시어 기도하신 후, 다시 이 동굴로 돌아와 유다로부터 배반을 당하신다.
게세마니 동굴은 그리스도 시대의 원형이 손상되지 않고 보존되어 있는 유일한 기념 성지이다. 프란치스칸들은 1392년부터 이 성지를 획득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1957년 대대적인 발굴 복원 작업을 통하여 3개의 새로운 제단을 세웠고, 출입문도 새롭게 마련하였다. 1966년 그리스 정교회의 작은 수도원이 이 동굴 위쪽 평지에 건립되었다.

<관련 성경 구절>
루가 22,47-53; 마태 26,47-56; 마르 14,43-50; 요한 18,1-11


<위의 글을 다른 사이트나 지면에 인용하실 경우 반드시 성지대표부로 연락을 주시고 출처 "이스라엘 성지 대표부"를 명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AG